Search

서천군보건소, 서천군체육회와 ‘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 추진

- 작게+ 크게

윤여금 기자
기사입력 2021-03-02


[청솔뉴스=윤여금 기자] 서천군은 서천군체육회와 함께 지난 2월 26일 보건소 회의실에서‘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사업 추진을 위해 서천군체육회 임원과 담당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 사업은 코로나19로 외출 및 신체활동이 저하된 독거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에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 맞춤형 운동처방, 신체활동 프로그램, 영양사를 통한 질환별 영양교육 및 건강간식 등을 제공해 어르신의 신체기능 회복 및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2021년 건강친구 챌린지 사업 추진방향 및 건강 고위험군 대상자 연계 방안 등 사업 발전방안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년에는 8개 읍면 16명을 대상으로 근력 강화 및 스트레칭 운동을 처방하고, 올바른 식습관 교육과 함께 고단백질 및 제철과일 간식 등 건강식품을 지원해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이번 간담회를 통해 서천군체육회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며 “코로나19로 일상에 지친 건강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청솔뉴스 PIN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