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천군 장항읍, 매주 행복밥상으로 전하는 이웃사랑

- 작게+ 크게

윤여금 기자
기사입력 2020-09-21


[청솔뉴스=윤여금 기자] 서천군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정환, 김성흠)는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거동 불편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 1회 안부를 확인하고 밑반찬을 전달하는 ‘행복나눔밥상’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을 비롯한 장항읍 기관·단체에서 지원하는 밑반찬을 주민자치위원, 적십자봉사단원 등이 각 가정에 전달하는 사업이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원이 꼭 필요한 10가정에 해양생물자원관의 후원으로 매주 1회 배달을 이어나가고 있다.

행복밥상을 지원받고 있는 김 모 어르신은 “고기와 생선조림, 연근조림, 배추무생채, 샐러드, 달걀말이 등 매주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주는 봉사자들이 있어 멀리 사는 자녀들보다 더 든든하고 힘이 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조정환 위원장은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단체와 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좋은이웃 발굴, 희망나눔꾸러미 사업, 찾아가는 은빛나래 생신잔치, 1080 사랑더하기 사업 등을 추진하며 행복한 장항읍 복지공동체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청솔뉴스 PINENEWS. All rights reserved.